규림요양병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5가지
 작성자 : 홍보담당자
작성일 : 2021-01-06     조회 : 683  
 관련링크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06/2021010602246.html [204]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좋아야 한다.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으면 두통, 만성피로, 수족냉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심하면 협심증이나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까지 발생한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봤다.

양파
양파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동맥과 정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좋다. 항염증 기능도 함께 있어 동맥과 정맥의 염증 반응을 줄일 수 있다. 양파 껍질에 있는 퀘르세틴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혈전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녹색 채소
시금치나 양배추 같은 녹색 채소에는 질산염이 풍부하다. 질산염은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킨다. 일산화질소는 혈류랑에 따라 혈관이 제대로 수축·팽창하도록 만드는 물질이다. 몸속에 일산화질소가 많으면 심혈관계질환 발생률이 낮다는 보고가 있다.

감귤류
귤, 오렌지, 레몬 같은 감귤류에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 이는 일산화질소를 만들어 혈관을 확장시킨다.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고 혈압을 낮춘다.

호두
호두에는 알기닌, ALA, 비타민E 등이 들어있어 몸 안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자극한다. 이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혈관 기능에도 효과적이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혈류 개선에 효과적이다.

오메가3
오메가3는 일산화질소 분비를 촉진해 혈관을 확장시킨다. 염증으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에는 고등어, 연어,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06/20210106022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