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림요양병원


 
  전통 촛대 만들기- 사회사업실
 작성자 : 홍보담당자
작성일 : 2021-09-24     조회 : 116  


<규림요양병원 9월 사회사업프로그램 진행현황>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규림요양병원의 사회사업재활프로그램을 각 병동별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규림요양병원에서는 어르신의 추석을 맞이하여 어르신의 회상기법을 도모하기 위해 전통 촛대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간단하게 추석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통촛대에 관한 설명과 더불어 어르신의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2) 전통촛대를 직접 색칠하고 조립하면서 손가락 소근육 퇴행방지를 도모하였습니다.

3) 병실을 불을 끄고 만든 촛대를 사용하면서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병실에 배치하여 자아성취감 도모를 형성하였습니다.

* 회상기법을 적용한 인지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추억회상을 통한 정서적 안정감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흥미도를 높이는 것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COVID-19사태로 인해 명절(추석)에 외출을 하지못하시거나,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하여 프로그램 참여자 및 그 밖에 어르신들들에게 다과를 나눠드리며 덕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 모든 과정은 환자분들의 인지난이도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보조역할을 받으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의 일상생활능력, 인지력퇴행방지를 위한 다양한 사회재활프로그램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는 사회사업실이 되겠습니다.